Create Your First Project
Start adding your projects to your portfolio. Click on "Manage Projects" to get started
2주차 블루
Keyword2.
호기심
Editor.
블루
건축물을 보고 매료되어 그걸 만든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졌던 경험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 선생님이 설계한 미술관 “뮤지엄 산”을 보고 나서였어요. 미술 작품이 있는 본관으로 가는 길은 꽤 거리가 멀었는데요. 패랭이 꽃이 펼쳐진 평원을 만나고, 자작나무 숲을 거닐고, 물에 비친 하늘을 바라보고, 붉은 조형물이 있는 길을 건넙니다. 미술관은 건물 하나라고 생각했던 고정관념이 깨졌어요. 안도타다오 선생님은 건물 본체 뿐만 아니라 부지 전체를 미술관으로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단단한 자신의 가치관을 어떻게 이어가고, 표현할 수 있을까? 강연회가 열려 직접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어린시절 목수 아저씨가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아 건축가의 길을 결심했고, 대학을 나오지 않고 독학으로 건축을 배웠다고 합니다.
| 푸른 사과처럼 청춘을 살자
그는 나이에 상관없이 우리는 언제나 청춘의 마음을 가질 수 있으며, 꿈을 품고 살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수술 후 장기를 절제한 상황에서도, 만보기를 차고 매일 만보씩 걸으신다고 합니다. 직접 만보기를 보여주신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앞으로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을 짓는 것이 그의 꿈이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 품어온 희망과 꿈이 있어 안도 타다오 선생님의 가치관이 담긴 건축물이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강연회의 이름은 “꿈을 걸고 달려라” 였는데 강연회 이름처럼 꿈을 갖고 힘차게 달리고 싶은 에너지가 차올랐습니다.
(뮤지엄산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합니다. 거리가 멀지만..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조경도 멋지고, 백남준관, 제임스터렐관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