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reate Your First Project

Start adding your projects to your portfolio. Click on "Manage Projects" to get started

3주차 다니

Keyword3.

자유 주제

Editor.

다니

무엇을 믿고 나아가야 하는가 : STONE OCEAN

‘스톤 오션’의 주인공 ‘쿠죠 죠린’은 살인 혐의를 뒤집어쓰게 됩니다. 교도소로 이송된 죠린은 운명을 비관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다 면회를 찾아온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아버지의 입을 통해, 죠린이 누명을 쓴 이유는 어느 흑막의 계략 때문임을 알게 됩니다. 공교롭게도 그 순간, 같은 흑막의 계략으로 아버지는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죠린은 흑막이 누구인지 알기 위해, 그리고 자신의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흑막을 뒤쫓습니다. 흑막을 쫓는 중 죠린은 흑막의 사주를 받은 수많은 적을 마주합니다. 적도 역시 교도소에 갇힌 죄수거나 질 나쁜 사람들이었기에 죠린을 죽이기 위해 덤벼들죠. 그렇다면 죠린은 적을 어떻게 대할까요? 그들과 같은 기세로 적을 죽이려고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죠린은 적들이 죽지 않을 정도로만 적을 제압하죠. 요즈음 처리 방식을 생각하면 깔끔하고 후환 없는 방식은 아니죠. 죠린이 ‘깔끔하게 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죠린은 적을 적이 아닌 같은 인간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제 목숨이 소중한 만큼 적의 목숨을 함부로 해치지 않는 것이죠.

죠린의 이런 선택은 무름에서 빚어 난 것일까요? 그렇지도 않습니다. 죠린은 감옥에서 운명을 비관하는 동안, 운명과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가졌죠. 그리고 자신이 소중한 만큼 타인도 소중하다는 가치를, 그리고 운명은 스스로 만드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기에 죠린은 개척을 방해하는 적을 제압하되, 그들의 가능성과 생명을 경시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죠린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바로 ‘나’에 대해 생각하는 자세입니다. 잠시 전자 기기를 내려놓고 나는 왜, 무엇을 위해서 이 세상에 났는지, 내 가치관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세요. 나에 대해 생각을 정리하고 나거든 타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운명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은 곧 사람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이고, 인간이란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이 불가피하기 때문이죠. 결론이 긍정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비관적인 생각으로 끝마쳐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생각하는 과정이니까요. 당신이 스스로 방황하고 고민한 심지를 소중히 여겨주세요. 결국 그 심지가 당신의 의지로 선택할 때 조금은 덜 망설일 힘을 줄 테니까요.

리에이크매거진 미니로고

주식회사 리에이크 | Copyright © ryake. All rights reserved.

  • Instagram
  • YouTube
  • TikTok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