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김정민 - 무한지애, 1997

MUSIC



김정민 - 무한지애, 1997


1997년 KBS 가요톱텐에서의 김정민 ‘무한지애’입니다.


‘무한지애’는 1996년 정규 3집 <Change> 의 후속곡으로 하해룡이 작사하고 고성진이 작곡한 곡입니다.


김정민은 1990년대 중반, 락발라드의 전성기를 열은 대표적인 가수입니다.

짧은 머리와 가죽자켓 그리고 데님 청바지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였고,

목이 터질 듯한 극단적인 샤우팅 창법으로 부르는 락발라드는 남자들의 낭만과도 같았죠.

그 덕에 ‘터프가이’라는 별명이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이기도 합니다.


2집에서 ‘슬픈 언약식’으로 큰 성공을 거둔 김정민은 3집에서도 전성기를 이어가는데요.

타이틀곡 ‘애인’이 부드러운 편곡과 애절한 가사로 여성팬들의 사랑을 받았다면,

‘무한지애’는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밴드악기를 중심으로 편곡된 정통 록발라드로 남성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사에서는 세상을 떠난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영원한 사랑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향해 모든것을 토해내듯 부르는 김정민의 모습은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죠.

때문에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김정민의 대표곡 중 하나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김정민은 MBC <놀면 뭐하니?>의 MSG 워너비에서 여전한 노래 실력을 보여줘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김정민의 ‘무한지애’에는 아직도 남자의 낭만이 가득 담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ryake3.png

Again 가요톱10 : KBS KPOP Classic

댓글

Bagikan Pemikiran AndaJadilah yang pertama menulis komentar.
bottom of page